HOME > 활동안내 > 최근뉴스


국제교류문화원, 베트남 교육 시설 건립 지원 프로젝트  
< 출처 : 디트뉴스24 / 2011-06-03 >



국제교류문화원, 베트남 교육 시설 건립 지원 프로젝트
27일 오후 3시부터 대전시청 20층 하늘마당에서
2011년 05월 29일 (일) 15:54:21 김지영 ..

   
사단법인 “Dream Maker, 함께 희망을 만들면 미래가 됩니다”

사단법인 국제교류문화원(주관 _해외원조사업특별위원회)의 첫 해외원조사업으로 ‘베트남 교육 시설 건립 지원 프로젝트’를 위한 기금 마련 행사가 5월 27일(금)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대전광역시청 20층 하늘마당에서 진행되었다.

과거 전쟁의 기억, 그리고 희망 메시지

역사적으로는 주변 열강들의 패권 싸움과 기나긴 전쟁 등 식민과 분단, 전쟁의 아픔이 같은 동병상련의 동반자로서, 전쟁 당시는 과거 적으로 싸웠던 베트남. 하지만, 세계 시장의 새로운 ‘미래의 땅’으로 부상하고 있는 베트남은 현재 대전광역시를 비롯한 한국의 많은 도시들과의 다양한 교류를 통해 현재의 동반자로서 만나고 있다.

그러나 급변하는 풍요로운 삶의 이면에는 여전히 전쟁의 기억으로 미래의 희망을 빼앗긴 채 소외된 삶을 살아가고 있는 많은 베트남 청소년들이 현재를 살아가고 있다.

   
따라서 국제교류문화원 해외원조사업 특별위원회는 베트남에 교육 시설 건립을 통해 이들에게 빼앗긴 과거의 아픔을 희망의 미래로 돌려주고자 이번 행사를 주관하였다.

총 2부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서는 풍물놀이 GOOD 팀의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해외원조사업 특별위원장의 본 행사 취지와 지난 5월 25일부터 30일까지 5박 6일 동안 대전을 방문하고 있는 베트남 청소년의 공연(단체춤/노래 등) 및 그 외 다양한 한국 공연(최정분 경기민요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국제교류문화원이 향후 지속적인 해외원조사업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하겠으며, 이를 계기로 국제교류문화원은 베트남 해외원조사업을 통한 교육 및 청소년 교류를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 디트뉴스24(http://www.dtnews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첨부파일 첨부용량
이전글 : 대전·中·베트남 청소년 교류/금강일보
2011-06-03
다음글 : 중국·베트남 청소년 대표단 25일 대전 방문 /충청투데이
2011-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