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활동안내 > 최근뉴스


국경없는 지구촌 이웃 어깨동무  
< 출처 : 대전일보 / 2011-06-16 >

    
  편집 2011-05-19
2011-05-20 20면기사
국경없는 지구촌 이웃 어깨동무
대전시, 내일 어울림 한마당… 결혼이민자 등 5000명 참가
대전시는 오는 21일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제3회 세계인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대전시민과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화합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행사는 시청대강당과 잔디광장에서 열리며 외국인과 결혼이민자, 외국인 지원단체 관계자 등 5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는 크게 세계인의 날 기념식과 어울림 한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기념식은 시청 대강당에서는 모범 외국인과 외국인 지원단체 표창 및 축사 등으로 구성된다.

어울림 한마당은 시청 잔디광장에서 세계인 운동회, 도전 세계인 골든 벨, 세계인 끼 경연대회, 전국 이주민 가요제 대전 지역예선 노래경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가운데 ‘세계인 운동회’는 참가자들이 즉석에서 선수로 참여해 신발멀리차기, 훌라후프 오래던지기 등 경기를 벌이며, ‘도전 세계인 골든 벨’은 2-3명이 한 조로 구성돼 한국과 대전에 대한 퀴즈를 풀게된다.

튀니지, 알제리, 필리핀, 프랑스 등 세계 각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스위스, 중국, 베트남, 미국 등의 특색 음식을 선보이는 전비 부스도 설치된다.

이와 함께 충청체신청이 제공한 무료 엽서카드로 모국에 소식 보내기 행사가 열리고, 대한안경사협회에서 무료 시력측정과 상담활동도 벌인다.

이주외국인 종합복지관 주관으로 13개 팀이 참가하는 ‘전국 이주민 가요제’ 대전 지역예선 경연도 펼쳐진다.

대전시 관계자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백운희 기자 sudosim@daejonilbo.com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첨부용량
이전글 : 대전서 세계인어울림 한마당/대전일보
2011-06-16
다음글 : 대전시, 21일 세계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newsis
2011-06-16